2013년 12월 15일 일요일

크롬박스(Chromebox) 가지고 놀기


올해 4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거중에 있을때 우연히 저렴하게 구매하게된 Google Chromebox를 다시 꺼내서 Ubuntu linux 12.04 LTS를 설치하고 bash shell과 perl script를 다시 공부하기 시작했다. Mac mini를 copy 한듯 한 디자인이라 그런지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이 마음에 든다.

조만간 H/W 분해사진과 Ubuntu Linux installing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야겠다. 마지막으로 사진에 laptop과도 같이 생긴 것은 Motorola의 lapdock 이올 시다.
본래 Atrix의 webtop을 위한 device이나 desktop pc 또는 laptop의 extension monitor의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Chromebox의 활용용도는 무궁무진하다. Xbox를 설치하여 HTC로 사용할 수 있으며, Web/FTP/Samba Server를 설치하여 Personal Server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nTOP, Cacti을 설치하면 Monitoring 장비로도 활용을 할 수도 있다.

이렇게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큰 이유는 아무래도 Chromebox의 ChromeOS가 Linux base이기 때문이 아닐까?


댓글 없음:

댓글 쓰기